본문 바로가기
미래먹거리 공부가 돈이 되는 시간

새해 계획 양식 제공해 드립니다.( ft. 꿈 목록표 by "나는 4시간만 일한다 - 팀 페리스")

by 북노마드 2022. 1. 1.
728x90
반응형

2022년 한 해가 밝았습니다.

 

하루 종일 몸이 다시 좋지 않아 누워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1월 1일에 이렇게 누워 있으면 안 되겠다 싶어 조금 전에 벌떡 일어났습니다. 이러면 안 되겠다. 뭐라도 해야겠다. 그래,

 

새해 계획을 세워야겠다.

 

그래서 노트를 펼쳤다가... 막상 어떻게 써야 할지 어려웠습니다.

 

문득 몇 해 전 만들어뒀던 꿈 목록표가 떠올랐습니다. 

 

꿈 목록표가 뭐냐구요?

출처 : https://www.youtube.com/watch?v=oixxBLLt7lk

"타이탄의 도구들"로 유명한 팀 페리스의 또 다른 대작 "나는 4시간만 일한다"에 나온 꿈 목록표. 

(*이 목록표는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양식 모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3년 전에 처음 그 공간을 채웠습니다. 

 

2년 전에 적어 놨던 내용들이 빼곡히 적혀 있었습니다.

 

또 1년 전에 적어 놨던 내용들이 빼곡하게 적혀 있었습니다.

 

세월이 흐르면서 제가 원하는 것들 중에서 조금씩 변한 것도 있었고, 전혀 변하지 않는 것도 있었습니다. 또 전혀 이루지 못했던 허황된 것들도 보였습니다. 

 

그렇지만 무엇보다 확실했던 것은  

 

내가 무엇을 원하고 있는지, 

내가 반드시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인지, 

 

이런 것들이 보였습니다. 

 

일종의 내 삶의 나침반 같다고 할까요?

 

내가 원하는 것을 명확히 인식하고 실천해 나가면, 언젠가는 그 꿈에 다다르지 않을까 싶습니다.

 

2022년 여러분도 여러분이 목표로 하는 모든 것을 이루시길 간절히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행복하십시오!

꿈 목록표(양식).xlsx
0.02MB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