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래먹거리 공부가 돈이 되는 시간

해피캠퍼스 독후감, 블로그에도 올려도 되는가?

by 북노마드 2021. 12. 23.
728x90
반응형

블로그에도 독후감 올리고, 그걸 해피캠퍼스라는 자료 판매 플랫폼에도 올리면 일타쌍피 아닐까, 라는 생각해 보셨죠?

그런데 정말 두 군데 모두 올려도 문제가 없을까요?

일단 블로그에서는 티스토리의 경우 애드센스로, 네이버의 경우 애드포스트로 광고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당연히 해피캠퍼스에서는 독후감 판매로 인한 직접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1. 맨 처음에는 티스토리 블로그에만 올리다.

처음에는 독후감(독서리뷰)을 블로그에만 올렸습니다. 하지만 그다지 유입이 많지 않았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관심 있는 책이 있으면 블로그를 숱하게 찾아보는데 다른 사람들은 안 그런가 봅니다. 물론 저와 같은 성향을 가진 사람들도 거의 네이버 블로그에서 소화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 또한 네이버에서 찾아보니까 말입니다.

그러다보니 블로그 내 독후감 포스팅으로는 수익을 기대하기 어려웠습니다.


2. 그래서 블로그에서 삭제하고 해피캠퍼스에만 올리다

그래서 이럴 바엔 블로그에서는 삭제를 하고, 오로지 해피캠퍼스라는 자료판매플랫폼에 올려서 판매수익을 올리는 게 낫겠다 싶어, 그렇게 진행했습니다.

하지만 해피캠퍼스에서도 판매가 그렇게 눈에 띄게 늘어나지 않았습니다.

올해 해피캠퍼스 판매수익 공개해 드렸는데, 보고 오실까요?^^

해피캠퍼스 판매수익 공개(독후감 로딩 2개월째)

일전에 "글쓰기로 부업하라"라는 책 리뷰이자, 독후감 판매를 강력하게 권하는 포스팅을 해 드렸습니다. 글쓰기만으로 월 200만원 벌기(ft. 글쓰기로 부업하라) * 글쓰기는 너무나 오래된 인간의

booktomoney.tistory.com


3. 차선의 마케팅 수단으로 블로그를 선택하다.

마케팅 비용을 집행하기에는 배보다 배꼽이 큰 것 같아 시도하지 않기로 결심했습니다.

그런데 생각해보니 해피캠퍼스에서도 자료 일부보기가 있는 것처럼, 거의 유입이 안 된다고 하더라도 제 블로그를 통해 유입해온 사람들을 해피캠퍼스로 유도(?)할 수는 있겠다 싶었습니다.

그래서 차선책으로 블로그에 독후감 도입부를 올려놓고, 하단에 전체 문서가 로딩되어 있는 해피캠퍼스로 인도를 했습니다.

물론 현재까지는 블로그 자체의 유입이 적어서 그 효과가 거의 없다시피 하지만, 그나마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이었습니다.


4. 블로그에 게시된 독후감을 그대로 두고, 해피캠퍼스에 자료등록을 했더니...

그런데 깜빡 잊고 블로그에 게시된 독후감을 그대로 두고, 해피캠퍼스에 자료등록을 했습니다. 아차! 해피캠퍼스도 자료검수기간이 있습니다. 오타가 있는 것을 그대로 승인도 해 주길래, 도대체 어떤 것을 볼까, 도 싶었지만, 인터넷상에 중복자료가 있는지, 검수작업을 하는 모양입니다.

오늘 오전에 이런 메일을 받았습니다.

자료 보류 ....

그래서 솔직히 보류해명을 했습니다.

해당 사이트는 내 사이트이다. 사이트에서 자료를 삭제했다.

이랬더니 바로 조금 전에 메일이 다시 왔습니다.

자료등록 승인되었다는 메일이었습니다.


5. 결론은...

절대로 블로그 독후감과 해피캠퍼스 독후감은 같은 내용으로 하시면 안 됩니다!

책 읽기와 글쓰기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강력하게 추천하는 해피캠퍼스 독후감 판매 부업 안내였습니다.

항상 행복하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